본문 바로가기
내가 아는 것들 다 알려드릴게요

6월 스위스여행 대한항공 항공권 취소 /코로나 항공권 취소,환불 [환불 수수료]

by JiDoo 2020. 3. 22.

안녕하세요.

6월이면 코로나가 잠잠해질것같은 제 생각이 틀려버렸어요.

 

 

(*) 국가별 확진자,사망자 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국외 발생현황'의 국가별 '환자발생 수(사망)' 정보.[ 대륙(아시아, 유럽 등)의 구분 정보는 일부(일본크루즈, 러시아) 다를 수 있음]

 

현재 중국이 1위 2위가 이탈리아 사망자수는 이미 이탈리아가 중국을 뛰어넘었어요.

 

우리나라에선 방역, 조치를 잘 취하고 사망자수가 많이 나오질 않아서 가벼운 독감정도로 생각을 했었는데,

뒤늦게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나라들을 보니 우리나라가 대처를 정말 잘 한거구나라고 생각이 드네요.

 

다른나라는 의료보험이 잘 되어있지 않아서 검사조차도 받으러 가기가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어찌됬건 3월이 끝나가는 시점에 이렇게 코로나때문에 유럽이 난리통속에 5월말~6월초 스위스 여행은

가면 안되겠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나라가 잠잠해졌다고 해서 유럽이 잠잠해진게 아닐테니

갔다오더라도 우리나라에서 격리될 수 도있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6월2일 취리히행 대한항공 직항 항공권을 취소를 했어요.

정말 너무너무 기대한 여행이었는데 속상하더라구요.

 


이렇게 저처럼 6월 ~ 7월은 괜찮겠지 하신 분들도 뒤늦게 취소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 지고 있더라구요.

 

저는 노랑풍선 여행사를 통해서 구매한 항공권이여서

총 수수료가 2번이 나갔는데,

 

큰 금액이 아니여서 바로 취소를 했어요. 괜한 기대를 갖고 기다리다가 더 큰 실망을 할까봐..

 

출처 : 대한항공 홈페이지

저는 6월2일에 출발하는 취리히행 이였어요.

저는

90~61일 이전 3만원의 수수료가 발생되었어요.

 

출발직전에 입국금지가 되면 모든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하지만,

그때까지 입국금지가 되기를 기다리기엔 너무 힘들것같아서

 

3만원의 환불 수수료를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을 환불 받았어요.

 

아! 그리고 제가 노랑풍선을 통해서 항공권 구매를 했는데,

노랑풍선 측에서도 3만원 환불 수수료를 냈습니다.

 

그래서 총 6만원의 환불수수료가 들어갔어요.

 

여행직전에 10만원~30만원의 수수료보단 6만원이 맘 편하고 낫겠다 싶더라구요.

 

출처:노랑풍선 홈페이지

 

노랑풍선에서 환불은 환불접수를 한 후에 노랑풍선측 가상계좌로 환불수수료 3만원을 입금 한 후에

환불진행이 되요.

 

제 생각이지만 입국금지가 되지 않은 곳이지만 코로나로 난리인 국가를 여행가시는 분들 수수료가 적을때 취소를 미리 하시는게 마음이 편할 듯 해요. 이미 수수료가 큰 분들은 입국금지를 기다리는 경우도 있지만 ..

 

최근에 유럽 다녀오신분들도 코로나때문에 인종차별을 더 당했다고도 해요

코로나때문에 불안한 마음 여행가서도 인종차별을 당하고 오면 너무 속상하잖아요.

정말 이번년도는 해외여행을 포기해야 할거같아요.

 

그래서 요즘 제주도도 많이 가시더라구요. 저도 다음주에 제주도라도 가서 여행못간 속상함들 털고 와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