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Home,일상

30대 시작의 다이어트 여정, 운동, 식단 공유

by 지나, 2025. 4. 22.

출처 pexels

 

다이어트 결심! 30대 시작의 다이어트 여정

안녕하세요! 요즘 다이어트에 도전 중인 지나입니다. 오늘은 제 다이어트 결심과 그 과정을 여러분과 공유해보려고 해요. 체중이 늘어나는 걸 느끼고, 운동과 식단을 개선하려는 결심을 하게 되었어요.

출처 pexels

운동 시작! 필라테스로 새로운 도전

1월에 이직을 하면서 활동량이 급격히 줄어들었고, 그로 인해 3개월 만에 체중이 6kg나 증가했어요..

예전에는 바쁜 직장에서 하루에 만보 이상 걸을 정도로 활동적이었거든요.

하지만 이직 후, 몸이 무겁고 부종도 느껴졌고, 더 이상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결심했어요.

운동을 찾아보던 중, 1:1 필라테스에 등록했어요!

 

기존에 헬스장을 등록해서 다니고 있었지만, 원래 몸치에 게을러서 혼자 헬스장에 가서 운동하는게 마음도 안 먹어지고, 발걸음도 안 떨어지더라고요..

 

PT를 등록하자니 뭔가 끌리진 않았고, 필라테스는 예전부터 다니고 싶긴 했었거든요.

예전에 6:1 그룹 필라테스도 다녀봤는데, 확실히 한 명의 선생님이 50분 수업동안 6명을 컨트롤하기엔 쉽지 않아 보이기도 했고, 그 무리 속에서 저도 열심히 하지 않았었어요.. 그래서 결제금액은 조금 부담스럽긴 했지만, 제 건강을 위한 투자라 생각하고 1:1 수업을 등록했습니다!

 

 

 

 

 

다니고 있는 곳은 필라테스요가결 이란 곳인데, 여기 선생님이 정말 잘 가르쳐주시고, 칭찬도 아끼지 않아 주셔서 운동에 대한 의욕이 더 생기더라고요. 필라테스는 제 몸에 유연성도 길러주고, 꾸준히 하니까 몸이 확실히 가벼워졌어요. 수업도 정말 집중적으로 해주셔서, 제가 운동 몸치라도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어요.

 

그리고 여긴 그룹레슨이 최대 1:3 이더라고요. 제가 예전에 다녔던 1:6의 그룹레슨보단 훨씬 한 명 한 명 잘 봐주시겠다는 그런 마음이 느껴지는 곳이었어요. 어느 정도 몸이 풀리고, 운동에 적응을 하게 되면 저도 1:3 그룹 레슨으로 등록도 해보고 싶어요!

 

출처 pexels

식단 관리: 양배추 샐러드 & 미트리 닭가슴살 볼

식단도 중요하다는 걸 깨닫고, 양배추 샐러드로 점심을 꾸준히 먹고 있어요. 양배추는 채 썰어져 있는 걸로 사서 세척하고 물기 뺀 후 밀폐용기에 보관해 두면, 정말 간편하게 매일 먹을 수 있어요. 여기에 양파옥수수콘을 추가해 미리 세팅해 두고, 아침에 챙길 때 양파 후레이크현미밥까지 더해서 점심으로 먹고 있어요. 간편하고 건강한 식단이죠.

이렇게 양배추 샐러드를 기본으로 하되, 미트리 닭가슴살 볼을 추가하는 게 포인트! 기존의 맛있다는 냉동 닭가슴살 제품들은 보통 소스가 묻어 있어서 불편했는데, 미트리 닭가슴살 볼불닭맛이나 치즈맛이 있어도 겉에 양념이 따로 없어서 훨씬 먹기 편했어요. 볼 형태로 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맛도 정말 좋거든요. 앞으로는 다른 닭가슴살 제품 대신 미트리 닭가슴살 볼을 챙겨갈 생각이에요.

아침과 운동 전후 식사 패턴

원래 아침을 잘 먹지 않았는데,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아침에도 닭가슴살 볼 100g을 하나 먹고 시작하거나, 아예 굶기도 해요. 아침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운동 가기 1~2시간 전쯤인 오후 5시쯤에 닭가슴살 1팩을 먹어요. 그리고 부족하다 싶을 땐 두유도 같이 먹으면 정말 든든하고, 운동 후 폭식 예방에도 도움이 돼요!

식단과 운동의 꾸준함, 그 결과는?

운동과 식단을 꾸준히 하면서 확실히 몸이 가벼워지고, 체중도 점차 빠지고 있는 게 체중계로 보이더라고요.

4월부터 양배추 식단, 단백질 위주 식단, 야식금지 같은 식단을 유지하다 보니 2주 차에 2kg 감량을 성공했습니다!

 

역시 중요한 건 식단인 것 같아요. 단기간에 결과가 나타나는 건 아니지만, 조금씩 몸이 변하고 있다는 걸 느끼고 있어요. 그래서 스트레스받지 않고, 즐겁게 운동하고 식단을 유지하려고 해요.

다이어트 여정, 계속 공유할 예정!

앞으로 제 다이어트 여정을 계속 공유할 예정이에요!

필라테스나 운동 후에 마무리 유산소 하러 우이천에서 러닝을 자주 할 계획이에요.

근력운동도 물론 너무 좋지만 근력운동 후에 유산소를 해야지 지방을 태울 수 있어서 꼭 유산소를 병행해 주셔야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거예요. 저의 목표는 최소 유산소 30분 이상!

 

여러분과 함께 다이어트 여정을 나누며 서로 응원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함께 힘내요! 💪

댓글